항상 기분좋게 긍정적으로 스마일~


Posted
Filed under IT Story/Solution



출시한 지는 조금 오래되었으나 구입한 건 한 달 전쯤에 구입을 한 VX Revolution 이다.
간단히 VX Revolution 소개 하자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2.4GHz 대역을 사용하는 RFID방식의 마우스로서 기존 IRDA방식의 마우스보다 훨씬 인식이 잘되고 유선마우스와 거의 차이 없는 마우스 움직임을 보였다.

로지텍 마니아로서 로지텍 마우스만 싸구려포함 유선 3개 무선 3개(VX Revolution 포함)써보았지만 체감상 편리함으로 당연 VX Revolution 성능이 압도적이었다.

아래의 사진은 VX Revolution 구입하기 전에 사용하였던 V500 노트북 마우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마우스 또한 RFID 2.4GHz를 사용하지만 위 보이는 사진사이즈가 실제 마우스 사이즈와 거의 같다고 보면 된다. 매우작은 사이즈 이긴 하나 내 손 또한 작기 때문에 그립감에 대해서는 크게 불편함이 없었지만 휠기능에 적응을 하지 못하고 친형에게 선물을 하였다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휠이 터치패드방식이다 적응할듯하면서도 나에게는 매우 적응이 안된 마우스이다.  이쯤에서 V500에 대한 이야기는 접어두고 다시 VX Revolution으로 돌아가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우스 수신기 초점이 맞지 않아 흐릿하지만 2.4GHz라고 써져 있다 요즘 나오는 로지텍 마우스 수신기는 휴대성을 위해 마우스 안에 수신기가 들어간다. 전에 사용했던 V500도 마찬가지이다.

VX Revolution을 구입하여 휠을 굴려보았을 때 덜컹덜컹 걸리는 느낌 정말 좋지 않았다. (개인적인 취향의 휠을 말해보자면 약간 뻑뻑하면서 탁탁 걸리는 휠 버튼이 좋다.)
그러나 계속 사용해본 결과 어느덧 적응 및 익숙해지고 장문의 문서를 휠로 스크롤할때 손가락이 뻑뻑한 휠에 비해 무리가 가지않았다. 아래 그림은 VX Revolution에 있는 최고의 기능 Microgear기능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이저를 쏴주는 부분 위에 보면 동그라미 두 개 가 보이는데 바로 이게 마이크로기어 기능이다. 자세히 보면 스위치가 왼쪽동그라미를 향하고 있다. 이것은 휠에 마찰력을 줘서 기본적인 휠 기능을 지원한다 (휠을 덜컹덜컹 거리게 만든다.) 그러나 이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돌렸을경우 휠에 마찰력을 최대한 줄여서 한 번의 스크롤만으로도 약 700장은 문서를 스크롤 할 수 있다. 한번 굴리면 휠이 계속 돌아간다.(물론 계속 돌지는 않지만 하여튼 엄청나게 돌아간다...) 최고의 기능이라고는 하지만 나 자신은 어쩌다 한 번씩 사용할 뿐이지 잘사용 안한다.. ㅡ.ㅡ;;;

결론을 말하자면 마우스 무척 매력적이고 디자인 역시 매우 뛰어나다 그립감도 매우 우수하고 같은 주파수대역을 사용하는 무선AP와 무선주파수 충돌 발생이 나지 않는다 (이건 수신기가 기존 수신기보다 성능이 좋아진 건 사실이나 무선AP가 충돌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나.. 뭐..
v500마우스 수신기는 엄청나게 신호간섭이 자주 발생하여 문제가 좀 있었다.)

최근 로지텍에서 신제품 마우스가 새로 출시되었으나 지금 마우스에 매우 만족을 하고 있기에 새로 구입하고 싶은 충동은 억누른 상태이다.

컴퓨터 업체에서 마우스 키보드를 소모품으로 여겼을시 로지텍에서는 명품화 전략을 펼쳤다. 기술도 매우 좋아졌고 디자인 또한 훌륭한 마우스 정말 매번 구입하고 싶은 로지텍 마우스이다.

출시한지 조금 오래된 제품이기에 리뷰를 하지않고 그냥 대충 써보았다 곧 태왕사신기 방영으로 말미암아 빨리 끝내려고 하고 있어 글이 뭐 이거 뭐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 모르겠다.

마지막으로 블루투스를 사용중이여서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입할까 생각했었지만 아직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다. 하루빨리 좋은 디자인의 블루투스 마우스가 출시되길 기다린다.

VX Revolution 자세한 스펙은 인터넷을 검색하길 바라며...








.

2007/10/10 22:13 2007/10/10 22:13
Magnet T.

저도 V500을 사용하다가 최근 새로나온 VX nan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500을 3년동안 사용했는데 터치휠을 사용하다 VX의 휠은 아직 적응이 잘 안되는군요.^^

Smile^0^

우선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매우 감사 드립니다.
VX nano를 구입하셨다니 부럽습니다.
VX Revolution을 구입하니 몇일후 nano가 출시되더 군요
어째 이런일이 ㅠㅠ 하지만 nano의 기능및 디자인을 제쳐 두고라도
정말 초소형 미니수신기 정말 마음에 듭니다. ^^